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
제 1 조 (목적)
- 이 약관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(이하 “협회”)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(이하 “홈페이지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정의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"홈페이지"라 함은 협회가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및 관련 기능을 말합니다.
- "이용자"이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"게시물"이라 함은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판 등에 게시한 글, 사진, 영상 등의 컨텐츠를 말합니다.
- "뉴스레터 구독자"라 함은 협회 소식 및 안내를 이메일 등을 통해 수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구독을 신청한 자를 말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- 1. 협회는 본 약관의 내용을 홈페이지 내 게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2. 협회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3.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, 협회는 시행일 7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.
- 4. 이용자가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에도 홈페이지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,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- 위 기관은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.
-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5 조 (홈페이지 이용)
- 1. 이용자는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.
- 2. 일부 서비스(예: 뉴스레터 구독 신청, 온라인 상담, 의견 제시 등의 문의 등)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3. 협회는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제 6 조 (개인정보 보호)
- 1. 협회는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- 2. 협회는 뉴스레터 발송, 문의사항 처리 등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, 구체적인 사항은 「개인정보처리방침」에 따릅니다.
- 3. 협회의 홈페이지에서 링크된 외부 사이트는 협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 7 조 (이용자의 의무)
- 1.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입력하는 행위
- 2. 협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- 3. 협회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4.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나 전송 행위
- 5. 협회의 승인을 받지 않은 상업적 광고, 스팸메일 발송 등 영리 목적의 활동
- 6.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부당한 행위
제 8 조 (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)
- 1.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은 별도 표시가 없는 한 협회에 귀속됩니다.
- 2.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해당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.
- 3.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 또는 협회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, 협회는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, 게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4. 협회는 게시된 컨텐츠를 비영리적 목적으로 홍보·교육 등 공익사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제 9 조 (위 기관의 의무)
- 위 기관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위 기관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 10 조 (서비스의 중단)
- 1. 협회는 시스템 점검, 교체, 고장, 통신 두절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2.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나, 부득이한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.
제 11 조 ("서비스"의 제공 등)
- 기관은 이용자에게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"서비스"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제 12 조 (책임제한)
- 위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위 기관은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위 기관은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위 기관은 "회원" 간 또는 "회원"과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위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3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- 위 기관과 "회원"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위 기관과 "회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부칙
- 이 약관은 2025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(시행일자: 2009년 1월 1일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