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

교육신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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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Q 공통

    보수교육 참석 시 근무 시간 인정 등 처리 규정

    A

   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발간하는 '보수교육 운영안내'에 근거하여 

    교육권 보장 방향은 공가, 교육명령, 교육출장 등 유급에 해당합니다.

    만약 무급으로 인한 불이익한 처분은 과태료 부과 주체인 지자체에서 판단하여 불이익한 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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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Q 공통

    사회복지사 법정보수교육 수강신청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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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사전준비: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(https://www.welfare.net) 접속, 개인아이디 로그인

    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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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개인아이디 로그인 후 [나의민원] → [실시기관전체] → [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] → [검색] 

    * 경기도 및 31개 시군에서 보수교육비를 지원받는 수강생께서는 반드시 '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' 검색하여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.

    ** 타지역 교육기관(예: 서울시,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등)에서 교육 신청 시 보수교육 이수는 되나, 보수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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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 2. 교육과정 제목 설명

     - 화면예시

     가. [줌(ZOOM)진행] : 온라인 실시간(ZOOM) 교육을 의미합니다. 교육날짜는 9/30 입니다.

     나. [부천] : 경기도 부천시에서 진행하는 집합(현장) 교육을 의미합니다. 교육날짜는 10/1 입니다.

     - 위 이미지의 우측 [정원마감]은 인원이 마감되어 신청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.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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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3. 초록색 [수강신청] 버튼 클릭

    - 화면예시: 신청78명/정원80명으로 현재 공석 2자리라는 의미입니다.

     

     
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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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4. 교육기간, 교육장소 확인 후 [수강신청] 버튼 클릭

    * 강의의 세부계획서 등 자료 필요 시 [강의계획서 일괄 다운로드] 클릭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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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5. [지금 바로 결제] 버튼 클릭

    * 보수교육비 지원자, 자비부담자 모두 [지금 바로 결제]를 선택해주세요.

    *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[나중에 결제]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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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6. 체크박스에 모두 [예] 선택 후 [무통장 입금] → [체크박스 선택] → [결제하기] 클릭

     * [결제하기] 버튼을 클릭하더라도 실제 결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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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7. 신청한 교육은 [나의민원] → [보수교육이수내역] → [교육관리] → [대기 및 신청 교육] 탭에서 확인

    - 보수교육비 지원자: [입금대기] 상태는 교육 1일 전 [결제완료]로 변경됩니다.

    - 자비부담자: 교육 7~10일 전 계좌번호 문자메시지 발송 → 입금 후 [결제완료] 변경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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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8. 교육 1일 전 [보수교육이수내역] → [결제내역] 탭에서 [입금완료] 확인

    9. 결제영수증 필요 시 [결제 영수증 출력] 클릭

     

  • Q 공통

  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서 소속기관 퇴사 및 입사 처리하는 방법

    A

    1. 퇴사처리 방법

    * 현재 재직중인 기관과 다른 경우

    * 사전준비: 개인아이디 로그인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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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) 개인아이디 로그인 후 [나의민원] → [홈화면] → [퇴사처리] 버튼 클릭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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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2) [경력관리(퇴사신청)] → [퇴사처리] 버튼 클릭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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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3) 근무시작일, 근무종료일 입력

    * 잘못 입력할 경우 수정할 수 없으니,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.

    4) 첨부서류(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자격상실신고서 퇴직원, 기타 퇴사증빙 가능한 공문서) 첨부

    *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한 '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'가 가장 쉽고 빠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입사처리 하는 방법

    * 사전준비: 기관아이디 로그인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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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) [나의민원] → [대상자관리] → [대상자 신규등록] 버튼 클릭

    * 기관아이디를 분실했을 경우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(02)786-0190)로 확인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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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2) 대상자(입사하려는 직원)의 이름, 생년월일 입력 및 검색 후 [선택] 버튼 클릭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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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3) 대상자의 직급, 직종, 근무시작일을 입력 후 [교육대상자 등록] 클릭

    * 잘못 입력할 경우 수정할 수 없으니,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.

     

  • Q 공통

    교육대상이 정해져 있는 교육(직급별·지역별·분야별 교육 등)도 신청이 가능한가요?

    A

    네.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

    다만 직급별·지역별·분야별에 적합한 교육과정이 구성되기에 해당 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 바랍니다.

    ※ 타 시도(예: 서울, 충남 등) 교육 수강도 가능하오나, 경기도 보수교육비 지원은 어렵습니다.

  • Q 공통

    교육 신청 시 '지금 바로 결제'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
    A

    교육 신청 시 결제 단계를 마무리해주셔야 최종 교육이 신청된 것으로 간주합니다.(지원대상자의 경우에도 동일)

    단, '지금 바로 결제' 버튼을 누르시더라도 실제로 금액이 결제되지 않습니다.

  • Q 공통

    제가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는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?

    A

    한국사회복지사협회  나의 민원  보수교육 이수내역  교육관리(대기/신청/결제/관심)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Q 공통

    보수교육비 지원대상자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?

    A

   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지원대상자 조회 시스템(https://ggedu.kr/)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